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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시장 세분화 전략 STP란게 있다...
기본적인 내용부터 알아 보자면...
시장세분화(STP) 정의
잠재시장을 고객의 요구나 특징 등을 바탕으로 구매행동이 유사한 고객집단으로 시장을 세분화 하여 관계성을 도출하는 전략 기법
시장이 성숙화 되고, 경쟁자가 진입, 고객의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고객의 상세 기준 제시) 시장세분화 전략들이 필요할 수 있다. 대량생산과 대량 마케팅의 한계가 있기 때문에...
STP 단계별 수행 내용
STP는 Segmentation(시장세분화), Targeting(목표시장), Positioning 으로 설명
단계 | 내용 | 특징 |
시장세분화 | 시장세분화를 위한 세분화 기준변수 파악 각 세분시장의 프로파일 개발 |
경쟁적 좌표에 의 한 시장 세분화 개개인의 집합으로서의 시장 세분화 구매와 사용주체에 의한 시장 세분화 구매 행동 측면에 딸느 시장 세분화 |
표적시장 선정 | 세분시장 매력도 평가를 위한 특정변수 개발 표적시장 선정 |
차별화 전략 비 차별화 전략 집중화 전략 |
포지셔닝 | 각 표적시장별 포지셔닝을 위한 위치 파악 각 표정시장별 마케팅 믹스 개발 |
속성에 의한 포지셔닝 사용자에 의한 포지셔닝 사용 상황에 의한 포지셔닝 경쟁제품의 의한 포지셔닝 |
* 참고개념 : 시장분석(3C) - Customers, Competitions, Compan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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