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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게임

[프라시아 전기] 무과금 1일차 후기, 갓겜하나 추가된거 같은데,,

by 멍뭉카 2023. 3.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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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키에이지워 -> 프라시아 전기로 모바일 게임 관심도가 약간 넘어간 듯 한 판도가 있긴 한데요 프라시아 전기 어떤 너낌인지 저도 한번 라이트하게 게임 실행 해 봤습니다. 

 

프라시아 전기 탈것
출처 : 내게임 영상, 탈것

 

아주 극초반의 느낌만 보았구요. 일단 45분 정도 게임 해본결과 느낌은 매우 좋습니다. 나름 장기간 흥행해줄 것 같은 기대를 해보게 됩니다.

 


그래픽은 준수

약간 다크한 느낌도 있지만 리니지W만큼 엄청 어둡지도 않구요 로스트아크 느낌도 약간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그래픽이나 움직임은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아키에이지워 할 때 느꼈떤 읭(?) 이건 뭐지?? 하는 느낌은 없습니다. 캐릭터도 하나 생성 해본게 다지만 넥슨은 캐릭터는 잘 만듭니다. 커스텀 기능도 있구요 움직인 뭐 딱딱함이 없진 않지만 그저 리니지 라이크는 이정도 반복 공격패턴이죠뭐,,

프라시아전기 게임 화면
출처: 내 게임영상, 인게임 화면

언리얼엔진4로 이정도 구현이라면 사실.. 5까지 필요할까 싶긴 합니다. 결국 더 많은 자원이 필요할텐데 이정도면 만족스럽습니다.


최적화도 만족

오딘의 사악한 CPU 사용율 때문에 삭제한 뒤로(똥컴) PC자원 사용율도 체크하게 됩니다. 

 

- 게임 실행 시 자원사용율 : 저정도 CPU면 오딘 절전모드 상태보다 괜찮은 듯 합니다

자원사용율
내 PC 자원사용율1

 

- 절전모드 사용율 : CPU와 GPU가 낮아진걸 알 수 있습니다, 메모리는 높긴하네요

자원사용율
내PC 자원사용율2

PC별 1클라 제한이라고 알고있는데요 2클라 띄울 자원은....좀 부족해 보입니다 여튼,, 

화면 앵글이 자유도 높게 안움직이고 약간 리니지W처럼 고정된 채로 움직이긴 한데요 이런것도 나쁘찐 않습니다 괜히 어지럽게 화면이리저리 움직일 수 있으면서 자원 더 많이 먹게 될것만 같거든요, 좀 불필요한 부분은 불편하게 고정해두면서 라도 최적화 된 자원상태인게 더 만족스러워요

 


편의성도 만족

퀘스트 넘어갈때 알아서 다음퀘스트로 연결해주는 것도 있고, 오히려 너무 클릭하려다가 멈춰버리기도 하네요, 업적 수령도 편하고, 어시스트 모드나 이런것도 자동사냥을 하기위한 설정같아 보여요 캐릭터가 죽으면 물약을 몇개사서 다시 시작하는 둥 이런 설정들이 보이는데,, 복잡해 보이기도 하고 쪼렙이라 당장 필요하진 않았는데요, 여튼 이런 편의성 기능에 개발공수를 들인 모습만 해도 좋은 평가를 줄 만 합니다

 


튜토리얼은 좀 긴편,,,

시작부터 건너뛰기 버튼이 없어서 다소 긴 도입부분을 견뎌야 하긴 합니다. 특히 게임할 체력이 없어 자동사냥만 찾는 아재로서는 매우 크리티컬할 수 있는데요 좀 초반에 튜토리얼 식으로 진행되는 내용들이 느릿 해 보이는게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겠지만,, 또 무직성 클릭클릭하고 6검4셋 장비만 맞추려고 하는것도 무슨 의미가 있나 싶습니다 일단 게임 초반진행은  약간 느림 편입니다. 그래도 건너뛰기 대신 "매우 빠르게" 설정해두고 자동 넘기기 같은 설정을 하는건 나름 괜찮네요 중간에 클릭도 좀 해줘야 하지만 그래도 열심히 넘어갑니다.

 

게임내 설정
출처 : 내 게임 영상, 매우 빠르게 & 자동넘기기

 


마무리

아재 체력 문제로 45분 이상은 클릭클릭 할 순 없었기에.. 더 많이 알아보진 못했습니다 .뭐 과금성이야 분명 매울 겁니다.(무과금이라 상관없음) 리니지 라이크 게임류는 매운 게임 이기에,, 하지만 게임 자체 느낌은 기존 리니지 라이크와는 같지만 다른느낌으로 잘 그려냈습니다. 앞으로 어떤 운영을 보여줄진 모르겠지만, 처음 해본 느낌은 좋네요, 기대해봅니다. 그리고, 넥슨 자체 개발로 만든 게임인 만큼 넥슨 내부에서 더 많이 신경쓰고 있지 않을까 싶어요 아무래도 타사가 만든 게임을 퍼블리싱 하는 것보다느 내가만든 게임을 더 잘 관리 하겠죠... 왠지 잘 될 것 같은 프라시아 전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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